🟩 Javaμ—μ„œ Primitive 데이터 νƒ€μž…μ€

 

  • μ •μˆ˜νƒ€μž…(byte, short, int, long)
  • μ‹€μˆ˜νƒ€μž…(float, double)
  • λ…Όλ¦¬νƒ€μž…(boolean)
  • λ¬Έμžνƒ€μž…(char)

총 4가지 νƒ€μž…μœΌλ‘œ κ΅¬μ„±λ˜μžˆμŠ΅λ‹ˆλ‹€. 

 

이와 λΉ„μŠ·ν•˜κ²Œ Wrapper νƒ€μž…μ΄λΌκ³  각 Primitive 별 μ°Έμ‘°νƒ€μž…μ΄ λ”°λ‘œ μ‘΄μž¬ν•©λ‹ˆλ‹€.

 

🟩 Wrapper νƒ€μž…

 

  • μ •μˆ˜νƒ€μž…(Byte, Short, Integer, Long)
  • μ‹€μˆ˜νƒ€μž…(Float, Double)
  • λ…Όλ¦¬νƒ€μž…(Boolean)
  • λ¬Έμžνƒ€μž…(Character)

🟩 Boxing κ³Ό Unboxing μ˜λ―Έμ™€ μ‚¬μš© 이유

 

μœ„μ˜ Primitive νƒ€μž…κ³Ό Wrapper νƒ€μž…μ„ μ„œλ‘œ μ™”λ‹€κ°”λ‹€(Casting) ν• λ•Œ μ‚¬μš©ν•œλ‹€.

 

  • Boxing : Primitive -> Wrapper
  • Unboxing : Wrapper -> Primitive

 

μžλ°”μ—μ„œλŠ” κΈ°λ³Έν˜• νƒ€μž…(Primitive)λŠ” 값을 μ €μž₯ν•˜κΈ° λ•Œλ¬Έμ— Collection에 담을 수 μ—†λ‹€.

 

이λ₯Ό ν•΄κ²°ν•˜κΈ° μœ„ν•΄  κΈ°λ³Έν˜• νƒ€μž…(Primitive Type)을 Boxingν•΄μ„œ μ°Έμ‘° νƒ€μž…(Reference Type)으둜 λ³€ν™˜ν•΄μ„œ Collection에 담을 수 있게 λœλ‹€.

 


🟩 Boxing κ³Ό Unboxing 방법

 

int x = 3;
Integer μ •μˆ˜κ°‘μ˜· = Integer.valueOf(x);// new Integer(x); Boxing
int x1 = μ •μˆ˜κ°‘μ˜·.intValue();// Unboxing
		

String y = "hello";// νƒœμƒμ΄ κ°‘μ˜·μ„ μž…κ³ μžˆλŠ” λ¬Έμžμ—΄!

double d1 = 3.9;
Double λ”λΈ”κ°‘μ˜· = Double.valueOf(d1);// new Double(d1);
double d2 = λ”λΈ”κ°‘μ˜·.doubleValue();// Unboxing

// ---μ •μˆ˜λ₯Ό λ¬Έμžμ—΄λ‘œ λ³€ν™˜ & λ¬Έμžμ—΄μ„ λ”λΈ”λ‘œ λ³€ν™˜.
int n1 = 10;
String s1 = String.valueOf(n1);

String s2 = "30.2";
double n2 = Double.parseDouble(s2);

 

μ•„λž˜ μ†ŒμŠ€μ½”λ“œ 원본을 λ³Ό 수 μžˆλ‹€.

πŸ‘‡ πŸ‘‡

 

https://beastit.tistory.com/34

 

[Java] λ¬Έμžμ—΄ (String)

public class program {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 String name1 = "μ•„μ΄μœ ";// μ‹€ν–‰ν™˜κ²½μ΄ μž…νžŒ κ°‘μ˜· //String name2 = "μ•„μ΄μœ "; String name2 = new String("μ•„μ΄μœ ");// λ‚΄κ°€ μž…νžŒ κ°‘μ˜· // ==μ΄λΌλŠ” κΈ°ν˜Έκ°€ 값이 같은

beastit.tistory.com

 

 

μ»¬λ ‰μ…˜μ— κ΄€ν•΄ κΆκΈˆν•˜λ‹€λ©΄ μ•„λž˜ 링크λ₯Ό μ°Έμ‘°ν•˜λ©΄ λœλ‹€.

 

https://beastit.tistory.com/87

 

[Java] μ»¬λ ‰μ…˜(Collection) ?

🟩 μ»¬λ ‰μ…˜(Collection)μ΄λž€? 데이터λ₯Ό μˆ˜μ§‘ν•˜κ³  관리해 μ£ΌλŠ” 객체 🟩 Why? 데이터 관리λ₯Ό 직접 ν•  ν•„μš”κ°€ μ—†λ‹€. 배열을 μ‚¬μš©ν•  λ•ŒλŠ” ν•œλ²ˆ μ„€μ •ν•œ 곡간을 더 λŠ˜λ¦¬κ±°λ‚˜, 쀄이지 λͺ»ν•¨! κ·ΈλŸ¬λ‚˜ μ»¬λ ‰μ…˜μ„

beastit.tistory.com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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