💡[아이디어] 오목판에 좌표값을 입력 받아 해당 좌표에 구현해볼 생각을 했다.
X, Y값을 입력 받아서 "오목판"에 바둑알을 출력해라!
✅문제해설
바둑알은 흰색, 검은색 2개가 있다.
X, Y 좌표값 받을 변수를 선언.
계속 반복될 수 있게 while문 추가.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Scanner sc = new Scanner(System.in);
while (true) {
// 흰돌
System.out.print("검은돌 x 좌표값 : ");
int xx = sc.nextInt();
System.out.print("검은돌 y 좌표값 : ");
int yy = sc.nextInt();
// 검은돌
System.out.print("흰돌 x 좌표값 : ");
int xxx = sc.nextInt();
System.out.print("흰돌 y 좌표값 : ");
int yyy = sc.nextInt();
for (int x = 0; x < 12; x++) {
for (int y = 0; y < 10; y++)
if (x == 0 && y == 0)// 왼쪽 위 모서리막기
System.out.print("┌");
else if (x == 0 && y == 9)// 오른쪽 위 모서리막기
System.out.print("┐");
else if (x == 11 && y == 0)// 왼쪽 아래 모서리막기
System.out.print("└");
else if (x == 11 && y == 9)// 오른쪽 아래 모서리막기
System.out.print("┘");
else if (x == 0)// 위에 막기
System.out.print("┬");
else if (x == 11)// 아래 막기
System.out.print("┴");
else if (y == 0)// 왼쪽 막기
System.out.print("├");
else if (y == 9)// 오른쪽 막기
System.out.print("┤");
else if (x == xx && y == yy)// 검은돌
System.out.print("●");
else if (x == xxx && y == yyy)// 흰돌
System.out.print("○");
else
System.out.print("┼");
System.out.println();
}
}