문제

💡[아이디어] 오목판에 좌표값을 입력 받아 해당 좌표에 구현해볼 생각을 했다.

  X, Y값을 입력 받아서 "오목판"에 바둑알을 출력해라!

문제 해설

  • 바둑알은 흰색, 검은색 2개가 있다.
  • X, Y 좌표값 받을 변수를 선언.
  • 계속 반복될 수 있게 while문 추가.
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
		Scanner sc = new Scanner(System.in);



 		while (true) {

 			// 흰돌
 			System.out.print("검은돌 x 좌표값 : ");
 			int xx = sc.nextInt();
 			System.out.print("검은돌 y 좌표값 : ");
 			int yy = sc.nextInt();

 			// 검은돌
 			System.out.print("흰돌 x 좌표값 : ");
 			int xxx = sc.nextInt();
 			System.out.print("흰돌 y 좌표값 : ");
 			int yyy = sc.nextInt();

 			for (int x = 0; x < 12; x++) {
 				for (int y = 0; y < 10; y++)
 					if (x == 0 && y == 0)// 왼쪽 위 모서리막기
 						System.out.print("┌");
 					else if (x == 0 && y == 9)// 오른쪽 위 모서리막기
 						System.out.print("┐");
 					else if (x == 11 && y == 0)// 왼쪽 아래 모서리막기
 						System.out.print("└");
 					else if (x == 11 && y == 9)// 오른쪽 아래 모서리막기
 						System.out.print("┘");
 					else if (x == 0)// 위에 막기
 						System.out.print("┬");
 					else if (x == 11)// 아래 막기
 						System.out.print("┴");
 					else if (y == 0)// 왼쪽 막기
 						System.out.print("├");
 					else if (y == 9)// 오른쪽 막기
 						System.out.print("┤");
 					else if (x == xx && y == yy)// 검은돌
 						System.out.print("●");
 					else if (x == xxx && y == yyy)// 흰돌
 						System.out.print("○");
 					else
 						System.out.print("┼");

 				System.out.println();
 			}
 		}

결과

+ Recent posts